본문 바로가기

1. 엄마표 영어 - 원서 그림책 리뷰

어떻게 엄마표 영어 시작할까? - 영어 원서 책 구입 법

내 아이에게 영어원서를 읽어 주어야겠다고 결심한 순간 어떤 책을 읽혀 주어야 하는지 굉장히 고민이 많았다. 

그러면 왜 영어원서였나.. 한국출판사에서 만든 영어 책들 정말 잘 만들었을 텐데! 

한국에서 12년간  듣기, 말하기, 쓰기, 읽기 중 듣기와 읽기를 1순위로 교과서와 문제집 위주로 공부하면서 느낀 나는 확실히 영어 원서와 한국출판사에서 만든 영어 책들의 차이가 느껴졌다. 

 

가장 큰 차이점은 한국 출판사에서 만든 영어 어린이 책들은 술술 읽힌다. 

 

가령 옷입기라는 챕터가 있다면 부사어가 최대한 생략되어 정말한 필요한 문장만 담겨 있다.

예를 들어 "옷 입기" 챕터에는 한 권의 책 안에 "I can put" 이라는 패턴을 활용하여 안에 단어만 바꿔서 책을 구성한다. 

그러니 공교육 주입식을 받은 내 눈에는 정말 편하다.

 

"I can put on my sweater"

"I can put on my pants" 

"I can put on my socks" 

 

하지만 영어원서는 정말 불편하다. 그 나라의 문화가 담겨잇고, 익숙치 않은 부사어들은 나를 멈칫하게 만든다.

내가 이 때까지 배워왔던 그 패턴에서 벗어나는 것이 가장 큰 이유이기도 하다 

 

나의  편함이  아이가 영어를 부지불식간에 스며드는데 있어서 결코  도움이 되지 않을 것 같아 나는 엄마표 영어를 함에 있어  꼭 영어 원서로 해야겠다 다짐했다 여러가지 방법으로 원서 구입으로 알아봐왔는데 이제 어느 정도 구매해온 히스토리를 공유해보고자한다.

 

1. 박람회 때 판매하는 원서 구입 ( JY BOOKS 노부영 구입 ) 

 

가장 첫 번째로 구입했던 원서는 코엑스에서 구입했던 노부영 전집이였다 아무 정보도 없고 뭘 해야할지 몰라서 박람회에서 판매하는 어린이 영어 책들을 쭉 둘러봤다. 요즘은 영어 전집 + 매 주 방문 교사 + 영상물 세트로 몇 백 심지어는 천 단위까지로 판매하는 기업이 많았다. 내가 어렸을 때 쉽게 접했던 학습지들이 너무 고가로 변신해서 부담스럽기 그지 없었다. 

마더구스부터 유명한 저자의 원서까지.. 어디서 많이 본거 같은데? 하는 설레는 맘으로 50만원어치 전집을 긁어버렸다( 세이펜 X, CDX -> 추후 세이펜 구매는 별도로 했다) 

 

 

2.  어린이 영어 원서  온라인 판매  사이트

 

구입하다 보니 영어원서 가격은 정말로 사악했고, 어떻게 하면 좀 더 싸게 살수 있을까 인터넷을 뒤지다가 원서만 판매하는 온라인 사이트들을 발견했다 이 사이트들을 종종 70% 까지 할인을 넣어서 저렴하게 구할 수 있었고 또 하나의 장점은 

배송이 많이 빨랐다 만약 아마존으로 구매했으면 기본 일주일은 걸렸을 텐데 배달의 민족답게 영어원서를 이틀도 안되서 받아 볼 수 있다는 것은 가장 큰 장점이다. 

옥토북스에서 책을 한 바탕 구입했었는데 웬디북스에 올해 말까지 또 창고세일 중이라 다시 한 번 우리 아이 취향에 맞는 책들로 장바구니에 담아볼까한다 

 

내가 사용하는 영어 구입 온라인 사이트 

 

좋은책 좋은친구 북메카

북메카

www.abcbooks.co.kr

 

 

옥토북스-어린이 해외도서 큐레이션 전문 온라인 서점 플랫폼

어린이 해외도서 큐레이션 전문 온라인 서점 플랫폼

www.octobooks.co.kr

 

웬디북 - 영어원서 전문서점

그림책 추천상품 The Day The Crayons Came Home 8,600 원 13,600 (37%↓) 180원 Marsupial Sue (Book & CD) 19,600 원 28,000 (30%↓) 400원 The Spoon Series #2: Chopsticks 17,600 원 25,200 (30%↓) 360원 Veggies Assemble (Supertato) 8,300 원 11,90

www.wendybook.com

 

 

동방북스

BEST SETmore >> ★베스트 세트 simple img BABY & KIDS more >> CHILDREN & TEENS more >> ★CHILDREN & TEENS 더보기 GENERAL & ETC.more >> 지금 가장 잘 팔려요! HOT ISSUE --> ★ONLY in TONGBANG 10,300원 6,200원 13,600원 8,900원 11,600원 8

www.tongbangbooks.com

이외에도 예스24나 알라딘 당근 중고거래등 우리나라 책 서점 플랫폼을 이용해서도 책을 충분히 구입할 수있다. 



48개월이 지나면서 아이는 "못 알아듣겠어!" 라며 거부하고 영어를 너무나도 부담스러워하는 모습 보여

기존 노부영 전집에서 조금 더 레벨 다운 되고, 스토리가 있거나, 그림에 단어나 그림 한 줄로 지금 보다 더 직관적인 책들을 사들이고 있다.( 사면 살 수록 더 사고 싶은 원서의 늪...) 

다행히 책을 더 다운 그레이드하고 읽어 주는 빈도수를 조금 더 신경 써주니 여전히  영어는 부담스러워하지만 그래도 요새는 먼저 영어책을 읽자고 하고 읽다가 깔깔 웃기도 하고 하는 모습이 감사할 따름이다.